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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날짜 [ 2019년01월16일 14시27분 ]
경기도청(이재명도지사)도민들의 자전거이용활성화를 위해 2022년까지 도비97억원 정부 및 기업체 후원등을 통한 58억원을 들여 자전거길 및 보행로 시설개선사업에 나선다. 민선7기 이재명지사의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인프라를 통한 지역환경 활성화조성사업으로 경기도민들의 자전거타기 권장사업으로 추진한다. 155억원 목적사업중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개선사업 ►광역자전거도로망 연결사업 ►공공 자전거주차장 설치사업 등을 추진사업으로 진행한다. 사업중 시급한 자전거 보행자 겸용도로 개선사업은 시설미비구간을 개선하여 교통사고예방을 통해 친환경교통체계를 확립하는 사업이다. 김포시 등 5개시에 7개소(총연장844km)총59억원의 도비를 투입해 도로폭1.5m이상과 표지판 노면표시 훼손된시설정비 이동동선 연결 등에 우선 투입한다.
(아래 자전거도로 8개노선 인프라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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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영미 [ 2019-01-17 18:29: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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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이용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신년마다 행안부 자전거과에서 발표하던 것이 지자체에서 필요에 따라 제각각 발표하고 있다. 그만큼 행안부자전거담당팀의 역활론이 사라지고 있다고 본다.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손발이 따로 놀고있어 자전거정책이 1,200만 동호인들에게 마이동풍으로 들린다. 자전거도로와 보행로가 함께하는 도로는 대한민국이 유일한 나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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