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10-17 13:53:08

2018년10월23일tue

 

뉴스홈 > 뉴스 > 기업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2년12월10일 21시44분 ]



경륜선수들과 함께 달리는 '응답하라 스피돔'행사가 지난 9일 광명동 경륜장에서 열렸다.

끝없는 질주와 스피돔을 오르내려야 하는 스릴감을 처음 맛 보았다는 싱글기어(네이버 카페)의 보스걸님은 "바람도 전혀 없어 실내가 죄고라는 느낌이 들었어요"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주최한 이 날 행사에는 추첨된 50명의 행운아들이 스피돔을 돌아보고, 직접 라이딩을 하는 순서로 진행이 되었으며, 실제 경륜선수들과 함께 벨로드롬을 질주하였다.

끊임없이 돌고, 뒤 따라가도 계속 달리는 스피돔에서의 질주에 오직 앞 사람만 보고 따라갔다는 람보김님. 함께 달렸던 경륜선수가 너무 잘 탄다고 칭찬을 해주어 광대 승천이 되었다고 경험담을 카페에 올리기도.

이번 행사에서는 트랙용 자전거를 제외한 도로사이클, MTB, 기타 하이브리드 자전거는 참가신청이 불가능했으며, 변속기, 브레이크를 장착한 자전도 또한 참가를 할 수 없었다.





'응답하라 스피돔'행사를 보면서, 영화 '플라잉 스코츠맨(The Flying Scotsman)'의 주인공 그레임 오브리(Graeme Obree)가 떠올랐다.
실존 인물인 그레임 오브리는 스코틀랜드의 사이클 선수. 어린시절부터 겪어왔던 우을증을 아버지가 선물해 준 사이클로 극복하고, 신기록 갱신, 자전거의 진화, 공기 저항을 줄이는 슈퍼맨 자세 등 사이클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이다.
2006년 개봉된 이 영화는 로드바이크나 경륜을 즐기는 사람에게는 큰 감동을 선사해 준 영화이기도 하다.


사진제공 : 경륜경정사업본부 / 인터넷 취재 : 네이버 카페 싱글기어 보스걸, 람보김(두 분께 감사드립니다.)

조용식 기자 bluebike@bike-news.co.kr

Copyrights ⓒ 자전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작성된 의견이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도배방지키
 16917327
메리다 MTB 중국서 인기 (2012-12-18 10:48:53)
아기와 함께 안전한 라이딩을 (2012-12-08 11:40:04)
머니투데이에 실린 협의회 한 ... flash
제2회 대통령소속 국민대통합위...
승용차없는날 연계 온실가스 줄...
자전거이용활성화를 위한 국토...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
탄천,성내천 수질실태조사
탄천,성내천 살리기 캠페인 및 ...